■ 기획의도
-1974년부터 창단된 (사)부산시인협회는 부산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단체입니다. 특히, 계간《부산시인》은 2018년 겨울호로 100호를 발간하는 등 전국적으로도 역사가 깊은 시 전문 계간지입니다.
- 그동안 계간《부산시인》은 부산을 대표하는 많은 선배들을 주축으로 그 위상을 지키기 위해 질적 향상을 위해 전국적인 문학인과 소통해 왔으며 우수 시인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문학상 및 작품상 시상을 꾸준히 해 왔습니다.
- (사)부산시인협회는 800여 명 회원들의 작품발표는 물론 타 지역 시인들과의 문학교류에도 힘써 왔으며 특히 지역문화에 대한 애착심으로 부산의 전통문화와 지역 탐방 등에도 많은 지면을 할애해 오고 있습니다.
- 또한 시민들과의 소통 및 향유를 위해 시민 및 학생 백일장을 개최 그 작품을 게제하는 등 시문학을 대상으로 부산지역의 시 육성에 이바지 하는 데에도 큰 목적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 (사)부산시인협회는 회원 1000여 명 회원들의 작품발표에 주 목적을 두고 있으며 부산지역 특유의 시 세계를 표현하고 담아내는 고유의 시 기관 잡지를 지속적으로 발간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부산시민의 삶의 정서를 작품으로 승화함은 물론 한국 예술을 신장시키며 시문학을 대상으로 부산지역의 시 육성에 이바지 하는 데 계간 《부산시인》은 사업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