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의도
신선한 작품개발
- 최근 부산에서 진행된 국악공연들을 보면 영도다리,동래읍성, 춘향가,동래학춤 등 역사에 관한 작품들이 많이 창출되고 있다. 또한 매년이 지나도 콘텐츠는 비슷한 맥락으로 이어져 왔다고 본다. 공연을 관람할 시민들 시선으로 보아 조금 더 현실적이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 무엇일까라는 고민을 해보았다. 젊은예술 날라리와 쟁이는 이러한 점을 중심으로 되살펴 현재 살아가고 있는 우리의 내용을 문화예술로 풀어내고 함께 공유하면 관객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을 하여 이번 작품을 준비하고 기획하여 보았다.
MZ세대를 겨냥한 신선한 콘서트
- 젊은예술 날라리와 쟁이가 느낀 공연작품에 제일 중요한 포인트는 제목이라고 생
각한다. 제목에 호기심을 확 당겨야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 될 것이다.
- 이번 작품은 ‘ 리듬 위 관,현 놀음 [1 주일] ’ 로 우리가 느끼는 1주일에 음악적 소울을 불어 넣어 하나의 작품으로 기획하였다. 월요일은 푹 쉬다 다시 일해야 하는 감정 및 다시 1주일을 열심히 달려보자의 감정을,화요일은 시간이 제일 느리게가는 요일, 수요일은 밀당하듯 시간이 가듯 안 가듯 흘러가고,목요일은 다시 주말이 온다는 설렘이,금요일은 제일 힘이 많은 요일 등등 우리가 느끼고 있는 1주일을 국악창작작품으로 기획하여 보았다.
◆ 프로그램
1. 월 - 도약(김규태 작곡)
2. 화 - smooth(최예찬 작곡)
3. 수 - 덧길이 반길이 밀당(김혜지 작곡)
4. 목 - 다른시선(조한듬 작곡)
5. 금 - 환호작약(권다정 편곡)
6. 토 - 윤슬(김규태 작곡)
7. 일 - Holiday(최예찬 작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