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아카이브

HOME 예술아카이브 기본DB

해당메뉴 명

메뉴 열기닫기 버튼

기본DB

경성대 예노소극장   문화예술시설 공연장
No. AFD29
최종업데이트 : 2010.01.25
자료등록 : (재)부산문화재단
본 내용은 등록자에 의해 작성된 내용임을 밝힙니다.
공연장
사립
기타
청소년,일반인
 
경성대 예노소극장 / 慶星大學校예노小劇場
051-620-4567
남구 대연3동 110-1 경성대학교
ks.ac.kr/culture
1I2N9eiIRZHKFn7NIn4IJQ==
1997년 8월 26일 멀티미디어정보관소극장 개관
2006년 9월 25일 경성대 예노소극장 개칭
 
[건립 경위]
최첨단 현대적 기술에 의해 개관된 경성대 예노 소극장은 멀티미디어 대학 소속 연극영화과 학부의 워크샵 발표 및 부산지역 연극계에 보다 좋은 연극 발표 전용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연극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변천]
1997년 멀티미디어정보관 소극장으로 개관하였다. 2006년 9월 25일 경성대학교 예노소극장으로 개칭하였다. 2009년 3월 31일 예노소극장이 부산시 공연장으로 등록하였다.

[구성]
예노소극장은 최첨단 현대적 기술에 의해 여러 각도로 무대를 연출할 수 있도록 객석 중앙 뒤 조명 조정실에 120개 채널의 컴퓨터 콘솔과 특수 조명장비가 설비되어 있으며, 무대와 객석의 벽을 과감하게 허물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개관 초부터내에서 연극, 무용, 음악발표 공간으로 활용되었지만, 아시아 소극장 네트워크, 신인 안무가전, 부산 청소년연극제 등의 연극공연장으로 그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왔다.

[현황]
현재는 예술대학 멀티미디어 대학의 연극과 학부 학생들의 워크샵 공연의 공연장으로 주로 활용되고 있으며, 부산지역과 서울지역 극단들의 대관 공연도 이루어지고 있다. 5월에는 국제연극제와 제휴하여 공연장으로 활용되어 국내외 연극 공연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 동안 공연된 작품으로는 연극 <강풀의 순정 만화>,< 뉴 보잉보잉>, <라이어 2>, <두 자매 이야기>, <쌍시>, <하늘로 간 고래>, <수업> 등 수많은 작품이 공연되었음.

 
극장형식 :
객석규모 :
객석형태 :
소방안전시설 :
작업안전방침 :
무대기술정보 :
조명기술정보 :
음향기술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