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사업은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교육 전공자들을 모시고 문화예술교육지도자들에게 학교, 사회문화예술교육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문화예술 형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도자들의 실제 적용가능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고자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
기본방향
-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적 가치관, 의식, 특성에 따른 지도자의 깨어있는 의식전환과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참여유도를 위한 접근법 및 창조적인 문화예술 활동영위
- 문화예술의 특정장르를 벗어나 이론중심의 교육이 아닌 다양한 체험과 올바른 소통을 통하여 실현가능한 청소년 문화예술교육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지도자 양성과정
- 다양한 체험과 올바른 소통을 바탕으로 직접 기획하고 실현 가능한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시행해보고 피드백을 작성함으로 청소년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가능성 모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