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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무용단 비선

문화예술단체 공연예술단체 무용 한국무용

No. AGD386최종업데이트:2017.07.31

자료등록 : (재)부산문화재단 본 내용은 등록자에 의해 작성된 내용임을 밝힙니다.

프로필

한국무용단 비선

  • 분류문화예술단체
  • 단체명(한글/한문/영문)한국무용단 비선
  • 대표자명정은주
  • 설립년도2008
  • 담당자 정은주
  • 회원수 7
  • 팩스번호 051-512-6874

설립목적 및 단체소개

  • 2008년 한국무용단 비선이 설립된 이래 한국 춤의 고유한 아름다움과 예술성을 보존하고 재해석을 바탕으로 창작 춤
    에 이르기까지 다 방면으로 왕성한 활동 중 입니다. 초기 비선은 춤꾼들이 만든 동인 단체의 성격을 띠고 무용계의 동향
    이나 정보교류의 장이 되어갔고, 점차 무용단 자체 레퍼토리가 자리 잡게 되고 자생력을 갖게 되면서 기획공연과
    정기 공연 등을 통해 무용의 저변확대와 지역시민의 문화향유에 이바지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주요활동사항

모바일환경에서는 좌우로 이동하여 내용(표)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요활동사항 - 년도, 활동내역, 비고을(를) 상세히 나타낸 표입니다.
년도 활동내역 비고
2013 9.6 원주 강원감영/ 전영란의 춤-반고무, 양산사찰학춤
9.16 용두산 야외 특설무대 / 2013우리가락 우리마당 - 어전무, 진쇠춤, 반고무
9.26 금정문화회관 대극장 / 2013 금정무용제 - 진주교방굿거리춤
10.3 강원도 횡성 섬강 특설무대 / 2013 횡성한우축제 - 반고무, 양산사찰헉춤, 교방검무
10.6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 / 2013 화요공감무대 - 교방장고춤, 교방검무
 
2012 10.5 거리예술페스타 / 창작무 '뮤즈파티' / 서면 카페거리
10.14 2012 우리가락 우리마당 / 의전무, 교방검무, 영남교방무, 반고춤, 교방장고춤
/ 용두산공원 야외상설무대
11.17 남항시장 차없는거리 / 영도 남항빛축제 / 진도북춤
12.18 한국무용단 비선 창작춤 / 아.오.마, 꽃 강에 흐르다 / 부산시민회관 소극장
 
2011 10.9 우리가락 우리마당 / 축원무, 한량무, 교방검무, 장고춤, 반고춤 공연 / 용두산공원 야외상설무대
미르필 문화예술센터 개관기념 공연 안무 및 출연 / 미르필 문화예술센터
제11회 서울 국제 즉흥춤 축제 출연 / 구공탄 댄스 프로잭트
제14회 서울세계무용축제 SIDance 「유초신」출연 / SIDanc
 
2010 2010.9.12 우리가락 우리마당
- 교방검무, 태평무, 한량무, 반고춤, 진도북춤 공연
2010.11.6. 2010 달리는 부산문화
- 교방검무, 반고춤, 진도북춤 공연
 
2009 2009.6.28 우리가락 우리마당
- 소고춤, 입춤, 화선무 태평무, 고구려북춤
2009.10.31 한국무용단 비선 기획공연
- (창작)달의제단, 장 (전통)춘앵무, 입춤, 교방검무, 고구려북춤 공연
2009.11.25 새물결동인춤모음전
- 달의 제단
 
2008 2008.6.7 전국장애인배구대회 초청 공연
- 진도북춤 공연
2008.9.27 부산무용예술제 공연
- 입춤, 진도북춤 공연
2008.10.14 남해안 별신굿 기획 한산도수륙새남굿 참가 공연 - 입춤 공연

 

해당장르

  • 장르 문화예술단체 > 공연예술단체 > 무용 > 한국무용
  • 역할 예술단체
  • 대상 어린이,청소년,일반인
  • 키워드 한국무용단 비선#정은주#창작무용#한국무용#이필호

작품설명

  • 현대 문화예술에서 무용(무대공연 포함)은 매우 가치 있다고 믿어왔던 것과 덜 가치있다고 간주되어온 것의 가치구별들의 경계가 이완되면서 또 다른 방향으로 전환되는 시점을 맞이한것 같다. 그래서 비선 무용단은 무용작품에서 신처적 이미지의 강화나 오브제와의 접합 비정형적인 즉흥성을 도입해 한국 무용 전문가 뿐만 아니라 현대무용, 발레, 스트릿 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를 혼합하여 이벤트화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이러한 퍼포먼스 성향이 짙은 작품이 생산되어야 하는 이유는 더 이상 잘 정형화된 움직임의 기술적 의존과 감정표현법은 한계에 부딪히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공연자의 존재성을 확대하고 정형화된 한계를 탈피하여 일상적인 반복과 해프닝적 이벤트를 통해 현대 문명의 부조리와 문명의 억압구조에 대한 진정한 해학과 풍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비선의 창작춤 기획 공연은 부산이 연고이지만 지역 문화예술의 재원적 여락 함으로 인해 지역을 떠나 중앙에서 활동 중인 예술가와 협력하여 부산무용문화예술의 특징과 발전방향을 재고하고, 부산 또한 탄탄한 기반을 확립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여, 문화예술의 고른 발전을 위함이다.

교육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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