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간집을 지속적으로 발간하여, 부산 아동문학인들이 창작 활동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 부산 시내 초등학교와 재능기부 협약을 맺어, 어린이들의 글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아동문학의 재미를 스스로 알게 하여 글짓기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다.
* 부산어린이회관 근처 길에 동시와 동화를 시화로 제작하여 상설 전시 하면, 회관을 찾는 가족들이 보고 읽으면서 동시와 동화 관련 소감을 서로 이야기한다면 가족 간의 사랑은 물론이고 부모님들도 동심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 어린이 달을 축하하기 위한 행사로 회원들이 직접 구연동화와 인형극 공연을 아이들에게 들려주고 보여준다면 평생 소중한 추억과 아동문학에 대한 관심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이다.
*2013년에 이어 '부산지역 원로 아동문학인 작품을 연간집에 특별 기고로 수록하면 부산아동문학사 정립에 기여하고, 선배 문인의 작품 세게를 살펴보면서 새로운 관점을 배운다면 창작의욕에 도움이 될 것이다.
발전 기여도(예술적 기대치)
* 올해로 제36회를 맞이하는 부산아동문학상은 회원의 창작 활동을 격려 하는 촉매제 역할을 하여 우수 작품을 쓰는데 성취감을 부여할 것이고, 제 17회인 부산아동문학인협회 신인상은 부산지역 아동문학인을 발굴하여 꾸준히 활동 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도록 한다.
* 부산지역 원로 아동문학인 특집 작품 수록은 부산아동문단사의 자료를 보완하여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계기가 되며 선배 문인들의 작품을 재조명하는 기초 자료를 제공할 것이다. 원로 동화 작가들이 노환으로 활동을 중단하기 전에 자료를 체계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이 될 것이다.
* 공공기관에서 동시와 동화 시화전을 개최하여, 시민 누구나 1년 내내 아동문학이 주는 즐거움을 느끼고, 공감하면서 동심으로 환원하는 좋은 기회를 부여할 것이며, 동시를 동요로 만들어 함께 노래를 불러 정서 순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파급 효과
* 부산아동문학인협회의 발전 모습을 각종 아동문학 행사(동시화전전시회, 세미나, 체육대회) 를 통해 대외적으로 알리고, 원로 아동문학인에 관한 특집 마련으로 부산아동문단사를 지속적으로 기록 보관 할 수 있도록 관심을 유도한다.
* 찾아가는 아동문학 행사, 낙동강변을 낀 생태체험 아동문학 교실을 개설하면서 어린이들이 아동문학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여건을 자연스럽게 만들어 줄 수 있고, 체험을 통해 살아 있는 자연 학습, 동시, 동화 공부를 즐겁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 사회 질서를 파괴하는 근본 원인이 정서 부족과 경쟁 심리에서 발생하므로 교내에서는 학교폭력, 집단 따돌림 등을 동심의 문학으로 접근한다면 마음을 치유하는 효과와 함께 공존하는 방법을 터득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