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아카이브

HOME 예술아카이브 기본DB

해당메뉴 명

메뉴 열기닫기 버튼

기본DB

부산조각가협회전 - 지역을 넘어 세계로III

문화예술작품 기타 기타

NO.APD8088최종업데이트:2016.10.24

자료등록 : (재)부산문화재단 본 내용은 등록자에 의해 작성된 내용임을 밝힙니다.

프로필

  • 제·작자 부산조각가협회 [조소]
  • 작품제목 부산조각가협회전 - 지역을 넘어 세계로III
  • 작품장르 문화예술작품 > 기타 > 기타
  • 발표일 2016.06.24-07.02
  • 발표지역 남구
  • 발표주체 253

작품설명

  • - 사업 목적
    국내 타 지역 및 수도권 작가들을 초청하여 작품으로 교류함으로써 부산작가들에게 현대 조각의 다양성의 표현과 활동영역의 확대를 가져온다.
    또한 우리 부산의 지리적 여건의 장점을 살려 아시아 작가들을 초청하여 국제교류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산 조각가 협회전 작품의 활성화를 더욱 높이고 부산시민들에게 조각작품의 다양성을 볼 기회를 제공함에 본 사업의 목적을 둔다.

    - 기획 의도
    2014년도와 2015년도의 '지역을 넘어 세계로'의 행사진행 이후 전시 참가 작가는 물론 전시를 관람한 작가 및 일반 관람객들의 반응이 부산작가 이외의 타 지역 작가와 부산작가 들의 특징을 파악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작품을 관람 할 수 있어서 뜻 있는 전시라 평하였다.
    부산에서 보기드물게 수많은 조각작품을 한자리에서 감상 할 수 있는 기회이며 또한 외국 작가들도 초청을 하여 우리나라 이외의 독특한 형식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좋았다는 평이 많았다.
    이에 부산조각가협전 전시운영위원회에서 '지역을 넘어 세계로 III'를 기획하여 전시 하기로 하였다.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부산조각가협회 회원들은 물론 활기차고 실험적이며 조각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 할 타지역 30대 중심의 지역작가(전년도와 형식이 겹치지 않은) 약 10여명을 초대하여 부산의 젊은 작가들과 소통,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을 넘어 세계로 III' 전시를 더욱더 풍성하게 할 것이다.
    2015년도 '지역을 넘어 세계로 II' 외국초대작가는 부산조각가협회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교류를 시작한 작가를 초대 전시하여 좀 더 돈독한 전시와 교류가 될 수 있었다. 미얀마 초대작가는 10일간 부산에서 직접작업을하고 전시하는 레지던시 성격의 초대로 부산의 문화를 조금이나마 체험하고 전시하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하였다.
    이번 역시 회원들의 추천을 받아 동양사상을 바탕으로한 동남 아시아의 지리적 특성을 살린 일본, 중국, 태국 3개국 10여명의 작가를 초대하여 이웃나라의 조각작품을 한자리에서 관람 할 수 있는 기회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참여작가
    참여작가:부산지역
    강이수,도호선,문병탁,문성권,박경석,박상호,박상환,박은생,박주현,박태원,서미애,서영호,손몽주,손현욱,송현철,신무경,안재국,우징,유은석,이창운,이학성,이한중,정안용,정용국,정종민,정찬호,정채은,정혜련,조란주,조민길,조안나,최성환,최한진,하석원,한기늠,한상엽,한인성,한주용,허혜원,홍찬일,곽순곤,김경호,김계현,김등용,김문규,김성민,김성호,김수,김수은,김재원,김정명,김정민,김정혜,김종구,김종선,김지은,김태인,김현호,김형득,김호빈,김화람,나인주,도태근
    서울지역
    김지영,이일,정국택,박근우,김항진,박성하,장수빈,류지오,오제훈,김순임,
    강원지역
    손자일,조윤국,최종훈
    일본
    야나기 하루야스,아베 미츠나리,사와다 마사야,스즈키 모토히코

주요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