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아카이브

HOME 예술아카이브 기본DB

해당메뉴 명

메뉴 열기닫기 버튼

기본DB

2021 김남진피지컬씨어터 신작 <차별에 대한 보고서>

문화예술작품 공연예술작품 무용 현대무용

NO.APD23209최종업데이트:2022.07.12

자료등록 : (재)부산문화재단 본 내용은 등록자에 의해 작성된 내용임을 밝힙니다.

프로필

  • 작품제목 2021 김남진피지컬씨어터 신작 <차별에 대한 보고서>
  • 작품장르 문화예술작품 > 공연예술작품 > 무용 > 현대무용
  • 발표일 2021-03-22 ~ 04-18
  • 발표매체 해운대문화회관
  • 발표주체 김남진피지컬씨어터

작품설명

  • ○ 사 업 명: 2021 김남진피지컬씨어터 신작 <차별에 대한 보고서>

    ○ 사업일시: 2021년 4월 18일 일요일 19:30

    ○ 사업장소: 해운대문화회관

    ○ 소요시간: 60분

    ○ 공연내용(공연에 대한 주제, 내용 등 구체적인 설명) 1부. 부유하다 (작품시간_15min)
    모든 존재는 부유한다.
    끝없는 경쟁과 차별 속에 홀로 남겨진 영혼은
    어디에도 안착하지 못하고 세상을 떠돌다 그렇게 잊혀진다.
    저 길 밑바닥에 우리가 외면한 존재들은 패자로 치부되어 그렇게 남겨진다. 자본주의 사회 속 그들은 함께 하지 못한다.
    밑바닥 그 밑에 또 다른 밑바닥에서.. 2부. Diferencia (작품시간_20min)
    물질만능주의가 더욱 팽배해있는 요즘 신분과 빈부격차를 이겨내는 뜨거운 사랑들은 영화나 동화에서나 볼 수 있는 이야깃거리이다. 우리가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아담과 하와의 모습이라면 원초적인 감정에 충실해지지 않을까.
    진정한 감정도 물질의 가치를 이기지 못하는 현실의 모습을 서커스와 춤으로 풀어본 다.
    3부. 새_두 번째 이야기 (작품시간_25min)
    2020년 6월 25일,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의 무릎에 목이 짓눌려 숨진 사건이 일어났다. 조지 플로이드는 숨을 쉴 수 없다 는 말을 반복했지만, 경찰은 폭력을 멈추지 않았으며 결국 사망했다. 이에 대한 흑인들의 항의 시위가 워싱턴과 뉴욕 등 140개 도시로 확산되었다. 곳곳이 방화와 약 탈, 총격 등으로 전쟁터 같은 혼란이 일어나고 있다.
    나는 당신과 다릅니다. 머릿결이 다르고 피부색이 다릅니다. 이 세상에는 당신과 같은 존재만 살아야 합니까?당신은 나와 다릅니다. 당신은 코가 높고 당신의 눈은 파랗습니다. 그래서 나는 당신을 우러러봐야 합니까? 이 세상에는 당신과 다르면 살 수가 없습니까?I can’t breathe. 내가 더럽습니까? I can’t breathe. 내가 추합니까 ? I can’t breathe. 숨을 쉬고 싶습니다. 저 하늘로 날아가고 싶습니다.

    ○ 주요 참여자(제작진, 출연진 등) 안무 - 김남진
    연출 - 이희자 무대감독 - 김호진 기획 - 조하나
    출연 - 안영준, 김주영, 김홍인, 문수경, 손영일, 최제우, 서원우, 하윤건, 김도곤, 박용완, 정다래, 배진아, 조은정, 서상현

주요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