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3
1. 연구 배경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4
3. 선행연구 분석 5
Ⅱ 본론 17
1. 연구방법 개요 17
2. 문화예술교육단체 개념 정의 및 범위 설정 18
3. 문화예술교육단체 분류체계 도출 20
4. 문화예술교육단체 실태조사 지표개발 24
5. 기존 문화예술교육단체의 분류체계 포함 여부 확인 28
Ⅲ 연구 결과 37
1. 문화예술교육단체 특수분류 37
2. 2020년 문화예술교육단체 실태조사표(통합본) 4
3. 2020년 문화예술교육단체 실태조사표(요약본) 61
Ⅳ 결론 73
1. 연구 요약 73
2. 기대효과 74
참고문헌 76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단체, 분류체계, 실태조사, 지표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