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Ⅱ. 장애예술정책 및 창작사례 연구
1장 장애예술정책 현황
1. 장애예술 개념 및 용어 정리
2. 국내 장애예술 주요 정책 및 관련법
3. 시사점
2장 장애예술창작 사례 연구
1. 유관기관 및 단체의 장애예술창작 운영사례
2. 사례 종합 비교 및 시사점
Ⅲ. 제주지역 장애예술 실태조사
1장 FGI(Focus Group Interview)
1. FGI 추진 개요
2. FGI 추진 결과
2장 설문조사
1. 조사 목적
2. 조사 개요 및 방법
3. 조사 결과 및 분석
3장 시사점
Ⅳ. 국제 컨퍼런스 <포용적 접근의 장애예술 창작공간 만들기>
1장 컨퍼런스 추진 개요
1. 기획 의도
2. 프로그램
2장 컨퍼런스 추진 결과
Ⅴ. 장애예술 창작실험랩 설계
1장 장애예술 콘텐츠 개발 창작실험랩
1. 랩 설계를 위한 전문가 의견수렴
2. 랩 설계 방향
2장 장애예술 콘텐츠 개발 창작실험랩 설계안
1. 랩A 사진과 움직임 프로토콜_함께 구르는 기술
2. 랩B 삶 쉐어링
3. 랩C 미디어 맵핑 퍼포먼스
Ⅵ. 결론
1. 개념
2. 태도와 방향
3. 당사자성과 접근성
4. 창작실험랩과 참여자
5. 결론
참고문헌
부록
1. 설문지
2. '계면활성의 감각적 말 건넴 그리고 대화로서 장애예술'-김남수의 글
3. '연립과 공생의 문화를 향해'-이상엽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