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
Ⅰ. 연구개요
제 1절 연구배경 및 목적
제 2절 연구범위 와 방법
Ⅱ. 5G기반 실감콘텐츠의 정책과 현황
제 1절. 5G 정책 환경
제 2절. 실감콘텐츠 활성화 추진 정책
제 3절. 5G 실감콘텐츠 활용 현황
Ⅲ. 실감콘텐츠 데이터 구축 및 활용 방안
제 1절. 기관?부처?지자체별 3D데이터 및 실감콘텐츠 현황
제 2절. 실감콘텐츠 데이터 대상 선정(수요조사)
제 3절. 실감콘텐츠 데이터 및 공간활용 방안
제 4절. 실감콘텐츠 데이터 활용 방안
Ⅳ. 실감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체험관 구축 방안
제 1절. 실감콘텐츠 체험관 선정
제 2절. 체험관 전시 구축 방안
제 3절. 체험관 운영방안
Ⅵ. 결론 및 제언
한국문화정보원, 5G, 실감콘텐츠, 부산문화재단, 정책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