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2. 연구의 내용 및 범위
Ⅱ. 이론적 배경
1. 예술 원격수업 선행연구 분석
2. 원격수업 관련 국내외 현황 및 사례 분석
Ⅲ. 연구 방법
1. 연구방법 설계
2. 문헌연구
3. 델파이?FGI 조사 연구
4. 2015 개정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Ⅳ. 연구결과
1. 음악과 연구결과
2. 미술과 연구결과
Ⅴ. 연구결과의 활용방안 및 기대효과
1. 연구결과 및 활용방안
2. 결론 및 기대효과
3. 보론 : 본 연구의 활용방안 예시(최신 국내 동향)
교육부, 예술원격수업, 부산문화재단, 정책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