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코로나 시대 학교현장의 현재
김창환 (한국교육개발원 교육정책네트워크 단장)
Ⅱ. 팬데믹시대, 학교, 교육, 예술에 대해 묻다
현혜연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교수)
Ⅲ.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의 역할 : 회복탄력성, 연대, 디지털시민의식
제환정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과 객원교수)
Ⅳ. 부록 : 코로나19를 겪어 내고 있는 아이들 이야기
한겨레 21, (제1363호) ‘친구들 손을 못잡는게 슬퍼’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예술교육, 이슈리포트, 부산문화재단, 정책연구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