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범위 및 방법
2. 시각예술 분야 디지털 콘텐츠 개념과 범위
1) 디지털 콘텐츠 개념과 정책 지원 현황
2) 시각예술 분야 디지털 콘텐츠의 범위
3. 시각예술 분야 디지털 콘텐츠 유형별 분석
1) 공유 가능한 디지털 아트
2) 무형적 대상의 가치화
3) 미술 정보 및 지식 콘텐츠 공유
4) 디지털/온라인 예술경험 콘텐츠
5) 로케이션 기반 실감 예술 콘텐츠
4. 과제 도출 및 논의 사항
1) 과제 도출
2) 과제 제안
3) 과제 논의
5. 결론
1) 연구결과 요약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시각예술, 디지털, 콘텐츠, 생산, 유통, 구조, 한국문화관광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