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장. 조사 개요
14 I. 조사 목적
14 II. 조사 방법 및 범위
15 III. 조사 항목
16 IV. 응답비율
16 1. 일반시민
18 2. 문화관심집단
20 3. 일반시민과 문화관십집단 응답자 특성 비교
21 V. 척도 및 가중치
21 1. 척도에 관한 설명
21 2. 가중치
22 VI. 일반시민과 문화관심집단 비교분석 시 유의사항
제2장. 조사 결과 분석
26 I. 문화/여가활동
36 II. (최근 1년) 문화예술 관람활동
54 III. 문화예술 참여 경험
68 IV. 코로나와 문화예술 활동
90 V. 문화예술 활동 인식 및 평가
100 VI. 문화 환경 만족도
제3장. 지표별 상세조사 결과
114 I. 문화/여가활동 실태
114 1. 하루 평균 여가시간(시간)
117 2. 여가시간의 충분성
120 3. 주로 하는 여가활동
126 4. 여가활동 동반자
129 5. 가장 하고 싶은 여가활동
135 6. 평소 문화예술 관심도
138 II. 문화예술 관람 경험 및 만족도
138 1. 오프라인 문화예술관람 형태
159 2. 과거 관람 경험 : 생애 기준 관람 경험률
192 3. 문화예술 관람 의향(긍정 응답 기준)
225 4. 문화 프로그램 관람 의향
234 5. 문화예술관람 동반자
237 6. 문화예술행사 주 관람 지역
243 7. 문화예술관람 만족도
246 8. 문화예술관람 불만족 이유
248 III. 문화예술활동 참여 경험 및 만족도
248 1. 문화예술활동 (취미활동, 교육, 자원봉사) 참여 경험률
275 2. 문화예술활동 (취미활동, 교육, 자원봉사) 참여 형태
293 3. 문화예술활동 (취미활동, 교육, 자원봉사) 참여 빈도
311 4. 평생 문화예술 교육 경험
332 5. 최근 문화예술 교육 경험률
335 6. 최근 문화예술 교육 경로
350 7. 문화예술 참여 활동 만족도
353 8. 문화예술 참여 활동 불만족 이유
359 IV. 코로나와 문화예술 활동
359 1. 코로나로 인한 문화예술 활동 변화
389 2. 매체를 통한 문화활동 경험률
392 3. 전년 대비 증가한 여가활동
398 4. 코로나 이후 문화활동 변화로 인한 정서적 경험
410 5. 온라인 대체 문화관람 활동
416 6. 온라인 대체 문화관람 활동 만족도
443 7. 온라인 대체 문화관람 평가
455 8. 오프라인/온라인 관람의 전반적 차이
458 9. 온라인 대체 문화관람 이용 매체
461 10. 온라인 대체 문화관람 비용 지급 경험
464 11. 온라인 대체 문화관람 비용 지급 횟수 및 총비용
467 12. 온라인 문화관람 희망 제공 매체
470 13. 온라인 대체 문화관람 활동 참여 의향
500 14. 전반적 온라인 대체 문화관람 활동 참여 의향
503 15. 온라인 대체 관람 활동의 단점
509 16. 온라인 대체 관람 활동의 장점
515 V. 문화예술 활동 경험과 인식
515 1. (최근 1년) 문화예술 활동 동기 및 전이
530 2. 문화 활동으로 인한 긍정적인 정서적 경험 빈도
551 3. 문화예술활동 전반적 만족도
554 4. 문화예술 중요도
557 5. 삶의 만족도(행복 정도)
560 VI. 문화 환경 만족도
560 1. 코로나 발생 이후 문화시설 이용 경험률
566 2. 코로나 발생 이후 문화시설 경험 평가
578 3. 방역 지침 준수 시 문화시설 이용 의향
581 4. 방역 지침 준수 시 이용할 의향이 있는 문화시설
부록.
586 설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