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부 2023년 한류 총론 | 24
김아영(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조사연구팀장)
■ 2부 2023년 한류 부문별 성과와 전망
- 6대 대중문화 콘텐츠 분석
1. 방송 한류 | 42
성숙을 위한 성장통
이성민(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교수)
2. 영화 한류 | 66
확장성의 기로에 선 'K-무비'
김형석(영화 저널리스트)
3. 음악 한류 | 101
'BTS 이후' 시대의 시작
이규탁(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국제학과 교수)
4. 공연 한류 | 133
국제적 관심과 수요를 바탕으로 한 시장 중심의 공연예술 확산
이수정(DMZ피스트레인뮤직페스티벌 예술감독·알프스 기획이사)
5. 게임한류 | 165
성장과 쇠퇴 기로에 선 게임 한류
강신규(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미디어광고연구소 연구위원)
6. 만화*웹툰 한류 | 194
웹툰 한류의 성장과 'K-웹툰'을 둘러싼 고민
이수엽(미디어미래연구소 연구위원)
- 3대 소비재*서비스산업 분석
7. 음식 한류 | 222
스스로 찾는 질문에서 시작되는 유동성 시대의 음식 한류
강보라(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전문연구원)
8. 뷰티 한류 | 248
K-뷰티, 되살아난 희망…미·일 한류 인기 발판 성장
나원식(비즈워치 기자)
9. 패션 한류 | 277
한국 패션의 성장 잠재력은 여전하다
이윤경(한국문화관광연구원 콘텐츠연구본부 연구위원)
■ 3부 2023년 한류 정책의 성과와 전망 | 302
김규찬(국립창원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