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아카이브

HOME 정책아카이브 정책자료

해당메뉴 명

메뉴 열기닫기 버튼

정책자료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다름으로부터의 이해

발행일2007-03     발행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바로가기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다름으로부터의 이해

목차

Ⅰ. 프로그램 개발의 목적  1

  1. 개발의 필요성  3

  2. 개발의 목적과 방법  4

Ⅱ. 프로그램 개발 방향  5

  1. 교사연수프로그램의 종합적 접근 방법  7

  2. 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성 10

  3. 주제중심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개발방향  15

  4. 문화예술 교사연수프로그램 사례조사  17

Ⅲ. 프로그램 설계  29

  1. 설계 원칙  31

  2. 설계 내용  33

  3. 운영 계획  41

Ⅳ. 활용방안  43

  1. 연구 성과의 현장 활용  45

  2. 교육 현장에서의 기대효과  47

Ⅴ. 결론 및 제언  49

참고문헌  53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정책,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