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선행 연구
4.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소리예술과 인성 함양
2. 소리예술 영역의 교육적 접근
Ⅲ. 설문 조사 분석
1. '소리예술 영역의 통합교수·학습 방향 의견 조사' 목적 및 절차
2. '소리예술 영역의 통합교수·학습 방향 의견 조사' 결과 분석
3. '소리예술 영역의 통합교수·학습 방향 의견 조사' 결과 논의
Ⅳ. 소리예술 영역의 교수·학습 방안
1. 소리예술 영역의 교수·학습 개발 방향
2. 통합교수·학습 방안
3. 통합교수·학습 예시(안)
Ⅴ. 연구요약 및 제언
1. 연구요약
2.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문화정책, 인성 함양, 소리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