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아카이브

HOME 정책아카이브 정책자료

해당메뉴 명

메뉴 열기닫기 버튼

정책자료

인성 함양을 위한 소리예술 영역의 통합교수·학습 방안

발행일2016-11-20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인성 함양을 위한 소리예술 영역의 통합교수·학습 방안

차례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선행 연구

  4.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소리예술과 인성 함양

  2. 소리예술 영역의 교육적 접근

Ⅲ. 설문 조사 분석

  1. '소리예술 영역의 통합교수·학습 방향 의견 조사' 목적 및 절차

  2. '소리예술 영역의 통합교수·학습 방향 의견 조사' 결과 분석

  3. '소리예술 영역의 통합교수·학습 방향 의견 조사' 결과 논의

Ⅳ. 소리예술 영역의 교수·학습 방안

  1. 소리예술 영역의 교수·학습 개발 방향

  2. 통합교수·학습 방안

  3. 통합교수·학습 예시(안)

Ⅴ. 연구요약 및 제언

  1. 연구요약

  2.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문화정책, 인성 함양, 소리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