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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문화예술교육 유관학회 연계 '작은 연구'-서울어젠다 예술교육 목표1. 예술교육의 보편적 접근성을 중심으로

발행일2019-12     발행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바로가기

2019 문화예술교육 유관학회 연계 '작은 연구'-서울어젠다 예술교육 목표1. 예술교육의 보편적 접근성을 중심으로

목차
 
Ⅰ. 서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 추진 방향 및 방법 
  3. 연구 추진 결과 
Ⅱ.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포용의 개념 및 구도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포용적 문화정책의 구도 
  3.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포용의 개념 및 실천 
  4. 결론 
Ⅲ. 장애예술대상 포용적 문화예술교육의 구도 
  1. 문화예술교육과 신기술의 융합과 실천 
  2. 사회적 변화와 포용정책 속 장애문화예술교육 
  3. 장애인 문화예술교육의 전략과 뱡향 
  4. 문화예술교육의 정책 
  5. 장애인, 예술 경험, 매개인력 
Ⅳ. 문화예술교육 접근성 강화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융합과 실천 
  1. 문화예술교육 
  2. 4차 산업혁명 신기술 
  3. 4차 산업혁명, 지능 그리고 문화예술 
  4. 문화예술교육과 신기술의 융합과 실천 
Ⅴ. 결론 
  1. ‘문화예술교육의 사회적 포용의 개념 및 구도’ 결론 및 시사점 
  2. ‘장애예술 대상 포용적 문화예술교육의 구도’ 결론 및 시사점 
  3. ‘문화예술교육 접근성 강화를 위한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융합과 실천’ 결론 및 시사점 
Ⅵ. 참고문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문화정책, 문화예술교육, 작은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