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아카이브

HOME 정책아카이브 정책자료

해당메뉴 명

메뉴 열기닫기 버튼

정책자료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예술·과학 통합 학습 지원 방안 연구-범교과 학습 주제 ‘환경·지속가능발전’을 중심으로

발행일2017-11-30     발행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바로가기

첨부파일

산업혁명시대.pdf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예술·과학 통합 학습 지원 방안 연구-범교과 학습 주제 ‘환경·지속가능발전’을 중심으로

차 례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5

  3. 연구 방법  6

Ⅱ. 이론적 배경  11

  1. 선행연구  13

  2. 예술·과학 교과와 범교과 통합  15

  3. 범교과 학습 주제의 통합적 접근  19

Ⅲ. 통합 학습 방향 의견 조사  23

  1. '통합 학습 방향 설문 조사'목적 및 대상  25

  2. '통합 학습 방향 설문 조사'결과 분석  26

  3. 시사점  42

Ⅳ. 학습 지원 방안  47

  1. 요약  49

  2. 학습 개발 방향 및 지원 방안  50

  3. 제언  57

참고문헌  59

ABSTRACT  6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문화정책, 산업혁명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