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한-예술·과학 통합 학습 지원 방안 연구-범교과 학습 주제 ‘환경·지속가능발전’을 중심으로](../data/papers_data/1591245892_i.jpg)
차 례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3
2. 연구 내용 5
3. 연구 방법 6
Ⅱ. 이론적 배경 11
1. 선행연구 13
2. 예술·과학 교과와 범교과 통합 15
3. 범교과 학습 주제의 통합적 접근 19
Ⅲ. 통합 학습 방향 의견 조사 23
1. '통합 학습 방향 설문 조사'목적 및 대상 25
2. '통합 학습 방향 설문 조사'결과 분석 26
3. 시사점 42
Ⅳ. 학습 지원 방안 47
1. 요약 49
2. 학습 개발 방향 및 지원 방안 50
3. 제언 57
참고문헌 59
ABSTRACT 63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문화정책, 산업혁명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