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연구 배경 1
2. 연구 목표 1
3. 연구 진행 3
Part Ⅰ. 디지털-빅데이터 시대 인문학과 사회과학
1. 디지털-빅데이터 사회가 제기하는 문제들 4
2. 디지털 시대의 인문학 21
3. 디지털 시대의 사회과학 78
4. 결론: 종합 분석 84
5. 정책 제언 87
Part Ⅱ. 원터스쿨
1. 해외 프로그램 사례 93
2. 원터스쿨 개요 및 교육내용 97
3. 결론: 원터스쿨에 대한 평가와 종합 98
4. 디지털 인문학 교육의 정책적 제언 101
첨부자료 107
참고문헌 121
Abstract 127
경제·인문사회연구회, 디지털, 빅데이터, 인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