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문화정보화 우수사례 Part1. 4차산업 기술활용 성과 - 모션캡쳐의 가상현실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공연화 및 융합예술 연구·교육·창작 프로세스 개발 - 장애인 대체자료 지능형 큐레이션 서비스 구축 - 국악박물관 AR 전시환경 구축 -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사 - 아트앤디지털테크 영상콘텐츠 향유기반 구축을 위한 공연실황 생중계 추진
Part2. 정보화일자리 창출 성과 - 국악기 디지털 음원 DB 제작 - 중소기업의 슬롯머신 인터페이스장치(SMB) 기술 개발 및 판로 지원 확대 - 빅데이터 활용, 비정상 범주의 게임의 선별프로그램 개발로 혁신기술 판로 창출
Part3. 칸막이 해소 및 협업 추진성과 - 조폐공사와 연계 혁신기술 융합 카지노칩스 제작으로 상생협력 신모델 창출 - 비콘 활용 전시안내 시스템, '국립박물관 전시안내(앱)' 확대 구축 - 적층 가변형 블록 모듈 디스플레이 기반 공연무대 디자인 플랫폼 - 4차 산업 기술 기반 텔레프레젠스 콘텐츠 개발 - 문화체육관광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
Part4. 공공문화정보 활용성과 - 한글 옛 글꼴 DB구축 및 웹페이지를 통한 공공 문화정보 활용 - 모바일 한국어 학습 앱 3단계 구축 완료 및 학습자 맞춤형 콘텐츠 확대
Part5. 정보화를 통한 업무성과 - 스마트폰 중계방송 시스템 구축 및 실용화
<2부> 문화정보화 수준평가 및 우수사례 발굴체계 - 추진배경 - 추진경과 - 추진체계 - 문화정보화 우수사례 심사 - 별첨. 2019년 문화정보화 우수사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