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 내용
3. 연구 방법
Ⅱ. 이론적 배경
1. 학교 예술교육의 의미와 범위
2. 학교교육에서 예술 향유의 의미와 구성 요소
3. 예술 향유 능력 제고를 위한 지원 정책의 구조
Ⅲ. 예술 향유를 위한 국내외 학교 예술교육 정책
1. 국내 학교 예술교육 정책
2. 국외 학교 예술교육 정책
Ⅳ. 중학교 예술 향유 교육 실태 및 우수 사례
1. 중학교 예술 향유 교육 실태에 대한 인식
2. 중학교 예술 향유 교육 우수 사례
Ⅴ. 예술 향유 능력 제고를 위한 중학교 예술교육 지원 방안
1. 인적 지원
2. 물적 지원
3. 조직적 지원
4. 법적 지원
5. 기타
Ⅵ. 요약 및 정책 제언
1. 요약
2. 정책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