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소리 따라 배우기
-어렵고 딱딱하게만 여겨졌던 민요를 직접 체험하고 추임새도 외쳐 봄으로써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참여의 장으로 구성한다.
2. 입춤
-흥풀이 춤의 일종이므로 흥과 멋이 춤의 주제이며 분위기에 따라 흥과 멋을 조율하면서 출 수 있으며 즉흥성을 발휘한다. 특별한 형식이나 소도구가 필요치 않으며 맨손으로 추어지는 비교적 단순한 형시을 취하고 있다. 전통춤에 깃든 호남 기방예술 특유의 미학과 맥을 느낄수 있는 춤사위이다.
3. 다도시연
-몸의 수련은 차의 효능으로 달성되며, 마음의 수련은 군자와 같고 사악함이 없는 차의 성미를 따름으로써 달성된다. 이와 같이 다도는 몸과 정신을 수양하는 중요한 덕목으로 강조되어 왔고 우리네 전통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4. 가야금 병창 신민요 메들리
-내고향의 봄 : 낭만적인 면이 강하고 남도창법에 가까운 이곡은 경남지방의 부인들이 박자 없이 부르던 음조를 바탕으로 하여 편곡 하여 병창에 올린 것이다.
-꽃타령 : 향취 그윽한 꽃들 중에서 순박한 처녀의 마음을 여러 꽃에 비유하여 청초한 맛을 풍자하여 그린 곡이다.
-풍년노래 : 풍년이 된 만경들녘의 황금물결을 보는 듯 경쾌한 리듬과 활기차고 화폏ㄴ한 노래로 애창되는 곡이다.
5. 오카리나
-오카리나는 음색이 우아하고 은은하게 들리는 악기로 널리 애용되고 있다. 전통국악기의 기예와 함께 올림으로써 조화를 이룰 수 있다.
6. 태극권
-태극권은 정ㆍ기ㆍ신의 내면적인 수련을 중시하고 고요함으로 움직임을 제압한다는 이론을 바탕으로 한다. 태극권은 그 수련과정에서 자위의 능력이 자연히 생겨나는 체용이 겸비된 기예이며 유연하고 완만한 동작 속에 기를 단전에 모아 온몸에 원활하게 유통시키고 오장육부를 강화하는 것이 두드러진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