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서론
1. 조사의 필요성
2. 조사의 목적
3. 조사 범위 및 절차
4. 조사대상 학교 및 응답률
Ⅱ. 학교 교육과정과 문화예술교육 이해
1. 학교 교육과정의 이해
2. 학교 문화예술교육 영역 및 문항 구조 이해
Ⅲ. 조사결과_초등학교편
1. 교과 교육과정 내 문화예술교육
2. 자율활동 중 문화예술교육 (초등학교 5학년 기준)
3. 동아리활동 중 문화예술교육
4. 문화예술 현장체험학습 및 예술특색사업, 문화예술주간
5. 문화예술교육 환경
6.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항 및 기타
Ⅵ. 조사결과_중학편
1. 교과 교육과정 내 문화예술교육
2. 자율활동 중 문화예술교육 (중학교 2학년 기준)
3. 동아리활동 중 문화예술교육
4. 자유학년(학기)제 활동 중 문화예술교육
5. 문화예술 현장체험학습 및 예술특색사업, 문화예술주간
6. 문화예술교육 환경
7.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항 및 기타
Ⅴ. 조사결과_고등학교편
1. 교과 교육과정 내 문화예술교육
2. 자율활동 중 문화예술교육 (고등학교 2학년 기준)
3. 동아리활동 중 문화예술교육
4. 문화예술 현장체험학습 및 예술특색사업/예술제
5. 문화예술교육 환경
6.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항 및 기타
Ⅵ.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원사업 분석
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원사업 개요
2. 조사분석 대상 학교
3.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원사업 참여학교 비교 분석
Ⅶ. 조사결과 시사점 및 제언
1. 주요 결과 요약
2. 시사점
3. 향후 조사설계를 위한 제언
참고문헌
부록